[시선뉴스 김아련] 누군가의 절박함이 담긴 청원. 매일 수많은 청원이 올라오지만 그 중 공론화 되는 비율은 극히 드물다. 우리 사회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하지만 조명 받지 못한 소외된 청원을 개봉해 빛을 밝힌다.

청원(청원시작 2021-01-07- 청원마감 2021-02-06)

- 고양이 학대 단체 오픈카톡방 수사 및 처벌 청원

- 청원인 naver - ***

카테고리

반려동물

청원내용 전문

카톡 오픈채팅방에 개설된 “*****”입니다. 그곳에는 악마들이 있었습니다. 길고양이 울음소리가 싫다는 이유로 활로 쏴죽이고 두개골을 부수고 집에 가져와 전시하여 사진찍어 자랑하고 그것이 즐겁다며 카톡에서 낄낄대는 악마들.

현재를 치열하게 살아가는 가엾은 길고양이들에게 이렇게 하는게 사람이 할 짓인가요? 제발 이런 악마들을 사회와 격리시켜 주십시오. 카톡방에 공유된 동영상 중 하나는 통덫에 걸린 검은 고양이에게 휘발유를 부어 불로 태워 죽이며 킬킬대며 우스워 죽겠다는 역겨운 목소리가 나왔습니다.

제발 제대로 처벌하여 주십시오. 우리는 더 이상 후진국이 아닙니다. 왜 이렇게 간단한 동물 보호법 강화조차도 못하는 겁니까. 우리 배부르고 등 따숩다고 길거리에 내몰린 가엾은 생명들을 외면하지 말아주십시오. 제발 부탁드립니다.

청원 UNBOXING) 취재결과>>농해수비서관 정기수

“해당 사건은 현재 경찰에서 피의자 등을 특정해 수사 중에 있습니다. 동물을 죽이는 등 학대하고, 학대행위를 게시한 혐의 등에 엄정한 수사가 이뤄질 것입니다.”

“정부는 지난해 1월 마련한 동물복지 5개년 종합계획에 포함된 내용을 중심으로 동물학대 예방을 위한 정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