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홍탁] 전국 팔도인 우리나라. 수많은 지역이 있는 만큼 희로애락이 담긴 이야기들이 무궁무진할 수밖에 없다.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소식들만 모아모아 정리하는 시간을 갖는다. 기사 하나로 전국 팔도소식을 한눈에!

오늘(01월 15일)의 전국 사건 사고 소식이다.

- 전국 각지에 발생한 사건 사고 소식

1. 어선과 충돌한 통선 전복으로 한명 사망… 기름 유출로 해경 긴급 방제 작업 – 부산광역시

[연합뉴스 자료사진, 부산해경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15일 부산 해경에 따르면 오전 5시 55분께 부산 중구 자갈치시장 일자방파제 앞바다에서 통선 A호(6t·승선원 1명)와 유조선 B호(108t·승선원 3명)가 충돌해 통선이 전복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A호는 남항 수협 위판장에서 출항하고 있었고, B호는 남외항 묘박지에서 유류를 공급하기 위해 항해 중 사고가 발생했다. B호 선원 신고를 받고 현장에 출동한 부산해경은, A호에 타고 있던 70대 남성을 구조해 병원으로 옮겼으나 숨졌다.

해경은 사고지점 인근 바다에 무지갯빛 유막(800m x 450m)이 발생, 방제작업을 벌였으며, B호 선장 등을 상대로 사고 원인을 조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 가거도서 해경 경비정으로 15개월 아기 긴급 이송… 생명에는 지장 없어 – 전남 신안군

[연합뉴스 자료사진, 목포해경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15일 목포해양경찰서는 전날 오후 7시 44분께 신안군 흑산면 가거도에서 생후 15개월 A군이 자택에서 약 3cm가량 플라스틱 소재 장난감을 삼켰다며 병원 이송 요청을 받고 경비정을 급파해 긴급 이송 했다고 밝혔다.

신고를 받은 해경은 경비정을 급파해 가거도에서 환자와 보호자를 싣고 이날 오전 2시 52분께 진도 서망항에 도착, 대기하고 있던 119 구급대에 인계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A군은 광주 전남대병원으로 옮겨져 현재 입원 중이며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오늘은 전국 각지 사건사고를 알아보았다. 다양한 사건사고가 발생하고 있는 요즘. 사건사고가 줄어들어 모두가 안전한 전국 팔도가 되기를 바라본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