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지난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정인이 사건 
지난 주말 탐사 보도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의 ‘정인이는 왜 죽었나?’편이 방송되며 사회적으로 큰 반향을 일으켰다. 유명 연예인들과 누리꾼들은 ‘정인아 미안해’ 챌린지에 동참하며 사건에 대한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 이슈체크에서 정인이 사건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고 이에 대한 반응 등에 대해 알아보았다. ([이슈체크] 방탄(BTS) 지민도 참여한 ‘정인아 미안해’, 국민들 분노케 한 ‘정인이 사건’)

2. 소띠 궁합 
2021년 신축년 소띠 해를 맞아 많은 이들이 새로운 한 해를 준비하고 있다. 지난해와는 조금 다를지, 하고 있는 일은 계속 해야 하는지 등 걱정과 고민을 안고 신년운세를 보러 가기도 한다. 올해 2021년은 그냥 소띠가 아닌 특별한 흰 소띠 해를 맞아 믿거나 말거나 소띠가 어떤 띠랑 궁합이 잘 맞을지 재미로 알아보자. ([카드뉴스] 맹신은 금물! 2021년 흰 소띠의 해, 과연 어떤 띠랑 궁합이 잘 맞을까?)

3. 블랙아이스 
겨울비와 눈 등 도로가 미끄러운 상황이 많은 계절 겨울. 4계절 내내 도로안전을 위한 안전운전 수칙이 중요하지만 도로환경에 위해가 되는 요소가 많은 겨울철에는 그 중요성이 더욱 강조된다. 실제 한국교통안전공단의 분석에 따르면, 최근 3년(2017~2019년) 평균 동절기(12월~1월) 교통사고 치사율은 1.83로 전체 평균(1.71)보다 7.0% 높게 나타났다. (블랙아이스 등 미끄러운 겨울 도로...내 차가 미끄러진다면? [모터그램])

4. 핀셋 방역조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조치로 지난달 8일부터 수도권 지역 실내체육시설(헬스장)이 문을 닫은 가운데 일부 헬스장 업주들이 줄도산 위기에 처했다며 반발하고 나섰다. 이슈체크에서 정부의 생활체육시설 방역조치 논란에 대해 살펴보았다. ([이슈체크] 실내체육시설 핀셋 방역조치, 업주들 “일방적인 희생 요구” 토로)

5. 커밍아웃 검사 사표 
누군가의 절박함이 담긴 청원. 매일 수많은 청원이 올라오지만 그 중 공론화 되는 비율은 극히 드물다. 우리 사회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하지만 조명 받지 못한 소외된 청원을 개봉해 빛을 밝힌다. 이번주 청원은 커밍아웃검사 관련이다. ([청원 언박싱] 커밍아웃검사 사표 받으십시오)

6. 테넷 
매 영화마다 관객들을 놀라게 한 감독, 크리스토퍼 놀란. 그가 2020 월드와이드 공식 첫 작품 <테넷>을 통해 찾았다. (코로나19로 사실상 첫 월드와이드가 되지는 못했다) 역시! 여전히 놀랍다는 반응이 대부분이지만 그 안에서도 이해할 수 없다는 평이 존재한다. 대체 어떻기에 이해하지 말고 느끼라고 대놓고 말 하는 것일까. 영화 <테넷>이다. ([무비레시피] 이해하지 말고 느끼라는 영화 ‘테넷’, 대체 어떻기에?)

7. 방학 
매년 이맘때는 학생들의 방학이 한창이다. 추운 겨울 방학을 보내야 하는 학생들은 방학동안 마냥 놀기만 해도 불안하고, 그렇다고 긴 방학 동안 공부에만 전념하자니 아쉽기 마련이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방학이 마냥 자유롭지만은 않은 상황. 추억 속 겨울방학 풍경은 어땠을까? ([지식의 창] 달라진 학창시절의 방학 풍경, 추억 속의 모습은?)

8. 신세경 
서태지 5집의 포스터 모델로 공식 데뷔한 뒤 시트콤 <지붕 뚫고 하이킥>에 출연해 스타 반열에 오른 배우 ‘신세경’. 자신의 유튜브 채널도 직접 운영하면서 팬들과 소통하며 한국 여자 배우 최초로 100만 구독자를 달성하기도 했다. 현재는 드라마 <런 온>에 출연하며 존재감을 뽐내고 있는 배우 ‘신세경’에 대해 알아보자. ([시선★피플] ‘런 온’ 신세경, 하이킥 이후로도 열일 중!...기부까지 하는 훈훈함)

9. 지입차 
다양한 직업 중 물류와 배송에 특화된 대한민국에서 각광받고 있는 지입차 운전. 특히 학력, 성별, 나이 등 직업에 도전을 방해하는 제약이 거의 없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보이고 있다. 신뢰와 진심을 나르는 문로지스와 함께하는 건강한 지입 정보. 지입차의 종류에 대해 살펴보자. (건강한 지입 정보 – 지입차의 많은 종류, 안전한 회사 선택해야 [시선뉴스])

10. 명품과 콜라보한 IT 
합작이나 공동작업 등을 뜻하는 콜라보레이션은 줄여서 ‘콜라보’라고 부르기도 하며 최근에는 어느 특정 분야에만 한정되어 있지 않다. 최근 명품 브랜드와 전자기기가 만나 관심을 끌고 있다고 하는데, 과연 어떤 제품들이 있을까? ([카드뉴스] 명품과 전자기기의 만남, 명품 브랜드와 콜라보한 IT 기기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