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지난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3차 재난지원금 
정부가 전 국민에 지급된 1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과 고용 취약계층 등에 지급된 2차 재난지원금에 이은 세 번째 재난지원금 대책을 발표했다. 지난 29일 발표된 3차 재난지원금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타격을 입은 소상공인과 고용 취약계층 등에 현금으로 지원금을 주는 내용의 맞춤형 피해지원 대책이다. 지원금 지급 대상과 규모, 방식 등을 Q&A 형식으로 세세하게 알아보자. ([이슈체크] 3차 재난지원금 Q&A, 스키장 렌탈샵-프리랜서 등 지원)

2. 2020년 키워드 
올해 초부터 급격하게 확산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는 사회 전반에 많은 영향을 미쳤다. 특히 대면으로 진행되는 산업군에서는 큰 변화가 생겼다. 모두가 가장 힘든 한 해를 보냈던 2020년, 핵심 키워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자. ([카드뉴스] 2020년을 뜨겁게 달군 키워드는? 굿바이 2020!)

3. 흰소띠 특징 
흰 쥐띠 해였던 2020년 경자년(庚子年)은 역사적으로 영웅들이 많이 태어난 해로 꼽혔다. 얼마 남지 않은 2020년의 마지막 날을 잘 마무리하고, 이제 2021년 신축년(辛丑年)인 흰 소띠 해의 특징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세컷뉴스] 2021년은 신축년! 흰 소띠 특징은?)

4. 양도소득세 폐기 
누군가의 절박함이 담긴 청원. 매일 수많은 청원이 올라오지만 그 중 공론화 되는 비율은 극히 드물다. 우리 사회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하지만 조명 받지 못한 소외된 청원을 개봉해 빛을 밝힌다. 이번주 청원은 대주주 양도소득세 폐기에 관한 내용을 살펴본다. ([청원 언박싱] 대주주 양도소득세는 이제는 폐기되어야 할 악법입니다)

5. 한파 차량 
다사다난 했던 2020년. 본격적인 겨울을 나고 있는 지금, 우리의 옷차림이 한파 속 방한에 맞춰 바뀌었듯 자동차 역시 본격 겨울나기 준비를 해줘야 한다. 자칫 추운 날씨 속에 피해를 입을 수 있는 자동차의 월동 준비는 어떻게 해야 할까. (자동차 월동준비 방법, 겨울 한파에 차량도 병들 수 있어 ‘주의’ [모터그램])

6. 마스크 착용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일명 코로나19가 종식되지 않고 지속적으로 확산하면서 이제 우리에게 생활필수품이 되어버린 것이 있다. 외바로 ‘마스크’다. 지식의 창에서 코로나 시대 필수품이 된 마스크에 대한 내용들을 알아보았다. ([지식의 창] 코로나19 확산 예방 필수품 ‘마스크’, 올바른 착용법 알아보기)

7. 류현진 
한국시간으로 28일 메이저리그 투수로 대한민국의 위상을 떨치고 있는 류현진 선수가 토론토 블루제이스에 입단한 지 1년이 되는 날이다. 구단 측은 류현진의 입단 1주년을 축하했으며 그에 대한 평가도 이어졌다. 계속해서 류현진 선수의 입단 1주년에 대한 내용을 요약 정리해봤다. ([이슈체크] 토론토 입단 1주년 류현진, 구단 측의 축하 메시지 “그는 특별합니다”)

8. 부업의 변화 
코로나19가 일상생활을 많이 바꿔놓으면서 회사에 출근하는 직장인 대신 재택근무를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부업은 본업 외에 여가를 이용해 갖는 직업이었지만 최근에는 온택트 시대에 사람들의 생활 패턴이 달라지면서 부업 시장에도 지각 변동이 일어났다. 그렇다면 과거에 비해 요즘 부업은 어떻게 달라졌는지 알아보자. ([카드뉴스] 생활패턴 달라진 코로나19 시대, 부업 시장에는 어떤 변화가?)

9. 종자 로열티 
지난 11월 예능 프로그램 <맛남의 광장>에서 우리나라 생산 95% 이상이 흰색 팽이버섯인데 그중 75%가 일본산 품종으로 매년 10억 원 이상의 로열티를 지급하고 있다는 사실이 방송되며 많은 시청자를 충격에 빠트렸다. 우리 농민들이 직접 재배했는데 왜 다른 나라에 로열티를 지불해야 하는 걸까? ([카드뉴스] 농민들 잡는 종자 로열티, 우리가 재배하고 다른 나라에 로열티를?) 

10. 지입차
다양한 직업 중 물류와 배송에 특화된 대한민국에서 각광받고 있는 지입차 운전. 특히 학력, 성별, 나이 등 직업에 도전을 방해하는 제약이 거의 없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보이고 있다. 신뢰와 진심을 나르는 문로지스와 함께하는 건강한 지입 정보. 지입일을 하기 위한 조건과 방법에 대해서 알아본다. (건강한 지입 정보 – 지입차는 코로나19 상황에 괜찮을까? [시선뉴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