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번 주 볼만한 영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지난 2020년 12월 18일부터 12월 20일까지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의 랭킹을 알려드립니다. 

1. 원더 우먼 1984                   
장르-액션, 어드벤처 / 미국 / 150분
출연-갤 가돗, 크리스 파인, 크리스틴 위그, 페드로 파스칼, 코니 닐슨, 로빈 라이트, 가브리엘라 와일드
줄거리-세상이 기다린 히어로, 희망이 되다! 1984년 모든 것이 활기찬 시대, 다이애나 프린스는 고고학자로서 인간들 사이에서 조용히 살고 있다. 단지 원더 우먼으로서 위기에 처한 사람을 구할 때만 빼고는. 그런 다이애나 앞에 거짓말처럼 죽었던 스티브 트레버가 나타나고, 거부할 수 없는 적마저 함께 찾아오는데… 지나친 풍요로움이 과잉이 되어 또 다시 위협받는 인류, 위태로운 세상에 오직 원더 우먼만이 희망이다! 그 어떤 적도 피하지 않는다!

2. 도굴                 
장르-범죄 / 한국 / 114분
출연-이제훈, 조우진, 신혜선, 임원희
줄거리-“고물인 줄 알았는데 보물이었다?!” 땅 파서 장사하는 도굴꾼들이 온다! 흙 맛만 봐도 보물을 찾아내는 타고난 천재 도굴꾼 강동구(이제훈). 자칭 한국의 '인디아나 존스'로 불리는 고분벽화 도굴 전문가 존스 박사(조우진), 전설의 삽질 달인 삽다리(임원희 를 만나 환상(?)의 팀플레이를 자랑하며 위험천만하고도 짜릿한 도굴의 판을 키운다. 한편, 그의 재능을 알아본 고미술계 엘리트 큐레이터 윤실장(신혜선)은 강동구에게 매력적이면서도 위험한 거래를 제안하는데...! 황영사 금동불상, 고구려 고분벽화 그리고 서울 강남 한복판 선릉까지! 팔수록 판이 커지는 도굴의 세계!

3. 조제                 
장르-멜로/로맨스, 드라마 / 한국 / 116분
출연-한지민, 남주혁
줄거리-자신을 ‘조제’로 불러달라는 그녀 처음 만난 그날부터 ‘조제’는 ‘영석’에게 잊을 수 없는 이름으로 남는다. 할머니와 단둘이 사는 집, 그곳에서 책을 읽고 상상하며 자신만의 세계를 살고 있는 ‘조제’. 우연히 만난 그녀에게 특별한 감정을 느끼기 시작한 ‘영석’은 천천히, 그리고 솔직하게 다가가기 시작한다. 하지만 처음 경험해보는 사랑이 설레는 한편 가슴 아픈 ‘조제’는 자신에게 찾아온 낯선 감정을 밀어내는데… 기억할 거야 너와 함께한 모든 순간을

4. 화양연화             
장르-드라마, 멜로/로맨스 / 홍콩, 프랑스 / 98분
출연-장만옥, 양조위
줄거리-화양연화花樣年華 가장 아름답고 찬란했던 시절 같은 날 같은 아파트로 이사 온 ‘첸 부인’과 ‘차우’. 이사 첫날부터 자주 마주치던 두 사람은 ‘차우’의 넥타이와 ‘첸 부인’의 가방이 각자 배우자의 것과 똑같음을 깨닫고 그들의 관계를 눈치챈다. 그 관계의 시작이 궁금해진 두 사람은 비밀스러운 만남을 이어가고 감정이 깊어지지 않기 위해 노력하지만, 서로에게 점점 빠져들기 시작한다. "많은 일이 나도 모르게 시작되죠"

5. 100% 울프: 푸들이 될 순 없어          
장르-애니메이션 / 호주 / 95분
감독-알렉스 스타더만
줄거리-완벽한 늑대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현실은 푸들? 유서 깊은 늑대인간 가문의 후계자 프레디는 자랑스러운 아버지의 뒤를 이어 위기에 빠진 인간들을 구하는 임무를 수행할 날만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 드디어 꿈에 그리던 변신의 순간! 늑대가 아니라 귀여운 푸들이 되어 버린 프레디. 프레디는 자신이 순도 100% 늑대인간이라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가문의 비밀이 담겨 있는 보물 문스톤을 찾아나서는데…!

6. 이웃사촌            
장르-드라마, 코미디 / 한국 / 130분
출연-정우, 김희원, 오달수, 김병철, 이유비, 조현철, 김선경, 염혜란, 지승현, 정현준
줄거리-낮에는 친근한 이웃집 vs 밤에는 수상한 도청팀 백수가장 좌천위기 도청팀장 대권(정우)은 팀원들과 함께 해외에서 입국하자마자 자택 격리된 정치인 가족을 24시간 감시하라는 미션을 받는다. 이웃집으로 위장 이사온 도청팀원들은 라디오 사연 신청부터 한밤중에 나는 부스럭 소리까지 수상한 가족들의 모든 소리와 행동을 감시하면서 새로운 비밀들을 하나씩 발견하게 되는데… 담벼락 사이 수상한 이웃사촌들 웃고 울리는 비밀 소통작전이 펼쳐진다!

7. 런                
장르-미스터리, 스릴러 / 미국 / 89분
출연-사라 폴슨, 팻 힐리, 키에라 앨런
줄거리-가장 안전했던 그곳이 가장 위험한 공간이 된다! 태어날 때부터 장애 때문에 휠체어를 타고 외딴 집에서 엄마와 함께 살며 일상을 보내는 ‘클로이’. 딸을 사랑으로 돌보는 엄마 덕분에 힘들지만 매일을 긍정적으로 살아간다. 그러던 어느 날 식탁에 놓인 장바구니에서 하나의 물건을 발견하게 되고 믿었던 모든 일상이 흔들리기 시작하는데…
 
8. 내 어깨 위 고양이, 밥 2                 
장르-가족, 드라마 / 영국 / 91분
출연-루크 트레더웨이
줄거리-“우리가 더 이상 함께할 수 없다고!?” 기적 같은 만남 이후 여전히 런던에서 버스킹을 하며 빅이슈 판매원으로 지내는 제임스와 그의 소울메이트 어깨냥 밥. 누구보다 밥을 아끼는 제임스는 억울한 누명을 쓰고 모두가 행복한 크리스마스에 밥과 헤어질 위기에 처하는데…

9. 썸머 85                  
장르-멜로/로맨스, 드라마 / 기타 / 101분
출연-펠릭스 르페브르, 벤자민 부아쟁
줄거리-1985년 프랑스 노르망디 해변, 가장 뜨거운 여름이 시작됐다 바다에 빠진 알렉스를 다비드가 구해준 것을 계기로 두 소년은 급속도로 가까워지고 “둘 중 한 명이 죽으면 그 무덤 위에서 춤을 추자” 사랑의 증표같은 맹세와 함께 여름 태양만큼 뜨거운 사랑을 나눈다. “너와 함께한 6주, 1008시간, 60480분, 3628800초, 왜 하필 너였을까” 하지만 알렉스는 어느새 다비드의 식어버린 마음을 알게 되고 다시는 되돌릴 수 없는 이별을 고하는데… 올겨울, 당신의 심장에 새겨질 첫사랑 이야기

10. 러브 액츄얼리                  
장르-멜로/로맨스, 드라마, 코미디 / 미국, 영국 / 130분
출연-휴 그랜트, 콜린 퍼스, 알란 릭맨, 엠마 톰슨, 리암 니슨
줄거리-크리스마스에 모두에게 전하고 싶은 로맨틱한 고백 사랑에 상처받은 당신을 위해, 사랑하지만 말하지 못했던 당신을 위해, 사랑에 확신하지 못했던 당신을 위해, 모두의 마음을 따뜻하게 할 선물이 찾아옵니다. 2017년 크리스마스, 그리고 2018년에도, 러브 액츄얼리!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