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은 2019년 6월, 업계 최초로 ‘주 4일 근무제’를 도입했다. 에듀윌의 복지 확장은 여기에 그치지 않고, 업무효율을 늘릴 수 있도록 시차출퇴근제까지 도입해 선진 기업문화 정착에 박차를 가하기도 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임직원들은 주 4일 휴무일을 ‘드림데이(Dream Day)’로 부르며, 업무에 지장을 주지 않는 선에서 월~금요일 중 자유롭게 하루를 쉴 수 있다.

‘꿈의 직장’ 캠페인을 바탕으로 임직원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에듀윌은 사내 심리상담실 운영, 복합 휴식 공간 에듀윌 역', 다양한 휴가 제도 지원 및 복지포인트 제도 운영 등을 통해 워라벨에 주력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4월 임직원 설문 조사 결과 89%가 우리 회사가 점점 좋아지고 있다고 응답했고, 그 이유로 96%가 주 4일 근무제 등 워라밸 지원제도를 꼽았다.

에듀윌의 지속적인 근로문화 혁신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근로환경 개선에 앞장선 업적을 인정받아 2년 연속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됐고, 지난해에는 ‘일자리 창출 유공 정부포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여 받기도 했다.

이외에도 임직원들의 건강한 휴식을 위한 복지제도도 눈길을 끌고 있다. 정신적 건강을 위해 사내 심리상담실 ‘마음, 쉼’을 운영 중이다. 에듀윌 심리상담실은 코로나블루를 포함해 가족관계, 부부관계 등 개인생활과 업무 스트레스, 인간관계로 인한 갈등 등  다양한 고충 해결을 돕는다. 

육체 피로 해소를 위해서는 총 38대의 안마의자 및 세라젬 마사지기, 헬스키퍼가 상주하는 ‘힐링큐브’ 등을 운영 중이다. 힐링큐브는 임직원의 피로를 풀어주기 위해 국가공인자격 안마사 4인을 채용해 마사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임직원들은 누구나 업무 시간 내 1회당 30분씩 마사지를 받을 수 있다.

업무 중 입이 허기가 생기면 에듀윌 본사 지하 1층에 마련된 '에듀윌 역'을 이용하면 된다. 점심시간과 추가 휴식시간인 4시부터 이용이 가능하며 에듀윌 역에는 아이스크림, 과자, 사탕 등 편의점을 통째로 옮겨온 듯 간식거리가 가득하다.   

한편, 에듀윌은 세 번의 대통령상 수상을 비롯, 정부기관상 12관왕에 빛나는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리서치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조사 결과 1위에 올랐으며, 한국의 기네스북 KRI 한국기록원에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세 번 공식 인증받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