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는 성공적인 방역으로 칭찬을 들었던 반면, 외출과 야외 활동에 제한이 가해지면서 자영업자들과 공연업계 등은 직접적인 타격을 입기도 했다. 취준생 역시 마찬가지로 카페나 스터디카페에서 공부하는 것도 어려워진 데다가, 채용 규모를 축소하는 기업들이 늘어나면서 이래저래 연말을 맞이하는 마음이 무거운 이들이 많다. 

그러나 내년 상반기 취업 시즌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지금부터 바쁘게 움직여야 하는 상황. 겨울방학을 맞은 대학생들로 벌써부터 학원가가 분주하다는 소식이다. 특히 올해 초중반에 다소 움츠려 들었던 스펙 쌓기 열풍이 다시 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집에서 하는 공부에 익숙하지 않아 제대로 실력을 쌓지 못했던 이들은 이번 겨울방학을 이용해 벌어진 격차를 따라잡겠다는 계획이다. 

이에 시사중국어학원에서는 중국어입문부터 고급과정까지 단계적으로 체계화된 커리큘럼을 제공해 중국어가 필요한 이들에게 인기가 높다고 전했다. 관계자는 “특히 시사중국어학원의 ‘중국어 단기대학과정’은 국내 유일 중국어 집중 트레이닝과정으로, 중국어공부를 이제 시작하는 초보들이 프리토킹까지 가능해지도록 살아있는 중국어를 가르치는 것으로 유명하다. 수강생들이 편하게 공부할 수 있도록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함께 지원하고, 단계별로 패스제도를 두어 책임 관리함으로써 모든 수강생들의 실력 향상을 돕는다. 또한 교차수강이 가능해 직장인들의 문의도 많다”고 전했다. 

이어 “중국어 교육의 명가답게 시험을 집중적으로 준비하는 HSK시험준비반, 중국 명문대 준비과정, 통대 입시 등 영역별로 세분화되어 자신에게 꼭 맞는 과정을 수강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라고 설명했다. 

최근 시사중국어학원은 KT와 협업해 ‘KT기가학습센터’를 구축하였다고 밝혔다. 온라인 강의 진행 시, 원활한 통신 속도로 실시간 쌍방향수업과 다양한 콘텐츠를 전송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현재 다양한 강좌를 온라인강의로 만나볼 수 있어 학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온라인 강의는 현장강의의 생생함을 그대로 담은 비대면 라이브강의와 스튜디오 촬영 영상을 편집한 비디오강의로 나뉜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중국어 기초과정에 해당하는 중국어단기대학과정 STEP Ⅰ 4단계를 2개월 만에 완성할 수 있는 ‘속성반’과 1개월 만에 완성할 수 있는 ‘초단기 완성반’, 중국어대표시험인 HSK를 짧고! 굵게! 초단기 만에 합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HSK 강좌(HSK PT, 베테랑HSK, 광패스HSK, 최은정사단, 必HSK) 등 다양한 강좌들을 겨울방학특강으로 구성하였다.

시사중국어학원 관계자는 “코로나로 인해, 다소 해이해져 공부를 손 놓았던 분들도 있는 반면에, 약속 잡는 일이 줄어들면서 그 시간 동안 자기계발에 매진했던 이들도 많은 것이 사실”이라고 하면서, “올해를 내실 있게 보내지 못했다면, 겨울방학을 이용해 벌어진 격차를 줄여야 내년 상반기 취업시즌을 잘 마무리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중국어는 앞으로도 가장 유망한 제2외국어인 만큼, 취업시장에서 가장 효과적인 투자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