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번 주 볼만한 영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지난 2020년 9월 18일부터 9월 20일까지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망의 랭킹을 알려드립니다.

1. 테넷
장르-액션, SF / 미국 / 149분
출연-존 데이비드 워싱턴, 로버트 패틴슨, 엘리자베스 데비키
줄거리-당신에게 줄 건 한 단어 ‘테넷’

“이해하지 말고 느껴라!”

시간의 흐름을 뒤집는 인버전을 통해 현재와 미래를 오가며 세상을 파괴하려는 사토르(케네스 브래너)를 막기 위해 투입된 작전의 주도자(존 데이비드 워싱턴). 인버전에 대한 정보를 가진 닐(로버트 패틴슨)과 미술품 감정사이자 사토르에 대한 복수심이 가득한 그의 아내 캣(엘리자베스 데비키)과 협력해 미래의 공격에 맞서 제3차 세계대전을 막아야 한다!

2. 뮬란
장르-어드벤처, 드라마, 가족 / 미국 / 115분
출연-유역비, 이연결, 공리, 견자단, 제이슨 스콧 리
줄거리-무예에 남다른 재능을 지닌 ‘뮬란’은 좋은 집안과 인연을 맺어 가문을 빛내길 바라는 부모님의 뜻에 따라 본연의 모습을 억누르고 성장한다. 어느 날, 북쪽 오랑캐들이 침입하자 황제는 징집령을 내리고 ‘뮬란’은 아픈 아버지를 대신해 가족들 몰래 전장에 나가기로 결심한다. 여자라는 게 발각되면 목숨을 잃을 수도 있는 상황 속에서 ‘뮬란’은 타고난 용기와 지혜로 역경을 이겨내며 전사로 성장한다.

마침내 잔인무도한 적장 ‘보리 칸’과 마녀 ‘시아니앙’을 마주하게 된 ‘뮬란’.
그녀는 위험에 빠진 동료와 가족을 구하고 진정한 전사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인가

3. 오! 문희
장르-코미디, 드라마 / 한국 / 109분
출연-나문희, 이희준, 최원영, 박지영
줄거리-평화로운 금산 마을.
불같은 성격에 가족 사랑도 뜨거운 ‘두원’(이희준)에게
하나뿐인 딸 ‘보미’가 뺑소니 사고를 당했다는 청천벽력 같은 소식이 전해진다.
게다가 현장의 유일한 목격자는 기억이 깜빡깜빡하는 엄니 ‘문희’(나문희)와 왈왈 짖기만 하는 개 ‘앵자’뿐. 의식 불명 상태로 병원에 있는 ‘보미’. 경찰 수사에 진전이 없자 ‘두원’의 속은 점점 타들어간다. 하지만 예기치 못한 순간 엄니 ‘문희’가 뜻밖의 단서를 기억해내고 ‘두원’은 엄니와 함께 논두렁을 가르며 직접 뺑소니범을 찾아 나서기 시작하는데!

아무도 못 잡으면, 우리가 직접 잡는다!

4. 기기괴괴 성형수
장르-공포(호러), 스릴러 / 한국 / 85분
출연-문남숙(예지), 장민혁(지훈), 조현정(시술사), 김보영(미리), 최승훈(매니저)
줄거리-“새로운 삶을 원하나요?”

지금부터 기적의 성형수 사용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본인의 얼굴을 거울로 확인해 보세요. 사진을 찍어두셔도 좋습니다. 마지막 작별의 시간이니까요. 물과 성형수를 4:1 비율로 섞은 후, 20분간 얼굴을 담가주세요. 앞으로 당신의 근육과 살의 성질이 완전히 변하게 됩니다. 찰흙처럼 말이죠. 겁먹지 말고… 당신이 원하는 얼굴을 만들어보세요. 이제 당신은 새로 태어나는 겁니다. 아주 새롭게… 부작용, 후유증 없이 아름다워지는 단 하나의 방법. 바르면 성형이 되는 기적의 물 성형수. 올여름 가장 기괴하고 독창적인 호러성형괴담이 온다!

5. 결백
장르-드라마 / 한국 / 110분
출연-신혜선, 배종옥, 허준호
줄거리-로펌 에이스 변호사 정인은 아버지 태수의 사망소식을 뒤늦게 듣지만 끝내 장례식장에 가지 않는다. 며칠 후, 정인은 충격적인 소식을 TV로 접하게 된다. 고향집에서 치러진 아버지의 장례식에서 조문객들이 마신 막걸리에 농약이 검출되었고, 마을 노인 지씨는 사망하고 추인회시장 및 3명이 중태에 빠졌다는 소식을 듣게 된다. 더불어 용의자로 긴급 체포된 사람이 엄마 채화자라는 사실에 경악을 금치 못한다.

다음날, 정인은 구치소 접견실로 찾아가 화자에게 자초지종을 확인하려 하지만, 화자는 자신의 딸인 정인을 알아보지 못한 채 횡설수설하며 치매 증상을 보이기 시작한다. 마을사람들의 비협조와 목격자의 거짓진술, 침입자의 흔적, 시시각각 나타나는 수상한 정황들... 자신도 못 알아보는 치매에 걸린 엄마의 결백을 위해 결국 정인은 변호를 맡게 되는데, 사건 조사를 하면 할수록 무시무시한 진실과 마주하게 된다.

6.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장르-범죄, 액션 / 한국 / 107분
출연-황정민, 이정재, 박정민
줄거리-태국에서 충격적인 납치사건이 발생하고 마지막 청부살인 미션을 끝낸 암살자 인남(황정민)은 그것이 자신과 관계된 것임을 알게 된다. 인남은 곧바로 태국으로 향하고, 조력자 유이(박정민)를 만나 사건을 쫓기 시작한다.

한편, 자신의 형제가 인남에게 암살당한 것을 알게 된 레이(이정재). 무자비한 복수를 계획한 레이는 인남을 추격하기 위해 태국으로 향하는데...

처절한 암살자 VS 무자비한 추격자
멈출 수 없는 두 남자의 지독한 추격이 시작된다!7. 비독: 파리의 황제
장르-액션, 범죄, 드라마 / 프랑스 / 120분
출연-뱅상 카셀, 올가 쿠릴렌코, 오거스트 딜, 드니 라방
줄거리-1862년 빅토르 위고 [레미제라블]의 '장발장'
1887년 아서 코난 도일의 '셜록 홈즈'
1905년 모리스 르블랑의 '괴도 루팡'

그리고, 1775년 한 남자가 있었다.

무기수 탈옥수 '비독'은 죽음을 넘어서 탈옥에 성공하고, 잃어버린 인생을 되찾기 위해 사면장을 조건으로 경찰의 앞잡이가 되어 직접 범죄와의 전쟁을 시작한다. 암흑이 드리운 격변의 시대, 범죄의 제왕, 황제가 되다!

7. 도망친 여자
장르-드라마 / 한국 / 77분
출연-김민희, 서영화, 송선미, 김새벽, 권해효
줄거리-남편이 출장을 간 사이 '감희'는 세 명의 친구를 만난다. 두 명은 그녀가 그들의 집들을 방문한 것이고, 세 번째 친구는 극장에서 우연히 만났다. 우정의 대화가 이어지는 동안, 언제나처럼, 바다 수면 위와 아래로 여러 물결들이 독립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9. 오케이 마담
장르-코미디, 액션 / 한국 / 100분
출연-엄정화, 박성웅, 이상윤, 배정남, 이선빈
줄거리-“즐거운 여행 되세요~!” 인생 최고의 행운인 줄 알았다, 놈들이 타기 전까지...

극강의 쫄깃함으로 빠른 완판을 기록하는 꽈배기 맛집 사장 '미영'은 컴퓨터 수리 전문가 '석환'의 남다른 외조로 하와이 여행에 당첨되고, 난생 처음 해외 여행을 떠나게 된다. 하지만 비밀요원을 쫓는 테러리스트들도 같은 비행기에 오르고 꿈만 같았던 여행은 아수라장이 된다.

난데없는 비행기 납치 사건의 유일한 해결사가 되어버린 부부. 평범했던 과거는 접어두고, 숨겨왔던 내공을 펼치며 인질이 된 승객을 구하기 시작한다!

휴가 끝 ;; 작전 시작 ^^ 구하자 비행기! 가자 하와이로!

10. 극장판 짱구는 못말려: 신혼여행 허리케인~ 사라진 아빠!
장르-애니메이션 / 일본 / 99분
출연-박영남(짱구), 김환진(짱구아빠), 강희선(짱구 엄마), 여민정(짱아), 정유미(흰둥이)
줄거리-아름다운 호주의 한 섬으로 신혼여행을 떠난 짱구네 가족. 즐거운 시간도 잠시, 수수께끼 원주민 가면족에게 사로잡혀 아빠가 사라진다.

이 섬에는 50년에 한 번 엄청난 보물을 얻을 수 있다는 전설이 있는데, 그 보물을 여는 열쇠가 바로 아빠라고? 여기에 보물을 노리는 트레저 헌터들까지 합세해 치열한 아빠 쟁탈전이 벌어지는데...!

위기에 처한 짱구네 가족은 무사히 아빠를 되찾을 수 있을까?
올여름, 짱구의 스펙타클 액션 어드벤처가 시작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