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최지민] 지난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의대 정원확대
의대생들은 물론 전공의와 전임의들까지 의대 정원 확대와 공공의대 설립 등 정부 정책에 반대해 국가고시 거부 등 집단행동에 나서고 있다. 이에 정부는 수도권 전공의와 전임의에 업무개시명령을 내리는 등 강경한 대응을 이어가고 있는 상황. 의대 정원 확대 논란에 대해 이슈체크에서 살펴보았다. ([이슈체크] 정부 의과대학 정원 확대 정책 등에 반발한 의료계... 의사 수 늘린다고 해결될까)

2. 완판녀 김희선 
90년대를 풍미했던 최고의 여배우이자 드라마 흥행보증 수표로 불린 김희선. 그녀는 당대 최고의 스타로 캐스팅 1순위였다고 전해진다. 그녀가 드라마에서 히트시킨 아이템들은 한 두개가 아니다. 원조 완판녀로 김희선이 완판 시킨 아이템들 중 주목할 만한 것들을 알아보자. ([세컷뉴스] 원조 완판녀, 김희선의 매력을 돋보이게 한 완판 아이템은?)

3. 태풍 바비
강한 바람을 동반한 제8호 태풍 '바비'가 한반도를 통과했다. 태풍 바비는 지난해 발생한 태풍 ‘링링’보다 더 강한 바람이 예보돼 각별한 주의가 필요했다. 관련내용 이슈체크에서 살펴보았다. ([이슈체크] 태풍 ‘바비’가 작년 ‘링링’보다 더 세다?...철저한 대비 필요)

4.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코로나19가 재확산하면서 신작 영화 시사회가 취소된 데 이어 개봉이 연기되는 사태가 재연되고 있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27일 400명대로 급증하면서 정부가 '사회적 거리두기'를 현행 2단계에서 3단계로 격상하는 방안을 본격적으로 검토하고 나섰다.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도 일반 주점은 대기 줄까지..."강 건너 불구경" [시선만평])

5. 테넷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신작 '테넷'이 박스오피스에 진입했다. 23일 영화진흥위원회의 집계에 따르면 '테넷'은 지난 22일부터 진행한 유료시사회에서 593개 스크린을 확보했고 4만3522명의 일일관객수(누적관객수 동일)를 동원해 ‘다만악’에 이어 박스오피스 2위에 올랐다. 이 작품은 <다크 나이트> 시리즈, <인셉션>, <인터스텔라> 등 대작들을 선보였던 놀란 감독의 신작으로 개봉 전부터 큰 화제를 모았다. ([카드뉴스]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신작, 영화 ‘테넷’의 관람 포인트)

6. 풍진
우리나라에서는 많이 사라진 풍진. 그런데 지난 2013년 이웃나라 일본에서 ‘풍진’이 대유행하면서, 무려 1만명이 넘는 감염자가 발생했다. 이후에도 지역감염이 지속되면서 전파력이 강한 질환으로 알려졌는데, 감염 시 증상이 심하진 않지만, 임산부에게는 치명적인 질환으로 불리는 풍진에 대해 알아보겠다. ([건강프라임] 임산부가 감염되면 태아에게 치명적인 급성 감염성 질환 ‘풍진’)

7. 수능 D-100
고3 수험생들에게 있어서는 피할 수 없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인 수능. 올해 수능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일정이 2주 연기되었으며 오는 12월 3일에 실시된다. 후텁지근한 날씨로 집중하기 힘든 요즘, 수능을 100일 앞둔 상황에서 막판 스퍼트를 올리며 주의해야 할 사항들을 살펴보도록 하자. ([카드뉴스] 12월 3일 시행되는 올해 수능, D-100 앞두고 알아야 할 사항들)

8. 유아미술-아이스크림 만들기 
아이들이 자라면서 필요한 놀이 공부. 특히 부모님과 함께하면서 친밀도 상승은 물론, 창의성, 탐구 능력, 언어 발달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유아와 관련된 다양한 놀이들이 필수가 됐다. 오늘은 더운 여름이면 언제나 생각나는 시원한 아이스크림을 만들어 보자. ([꿀잼유아미술] 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아이스크림 만들기 [시선뉴스])

9. 아파트 가격
26일 KB국민은행이 발표한 월간 KB주택가격동향에 따르면 8월 서울 아파트 평균 전셋값은 5억1천11만원으로 통계 작성을 시작한 2011년 6월 이후 최고를 기록했다. 또 이달 서울의 아파트 평균 매매가격은 9억8천503만원으로 10억원에 육박하며 사상 최고 가격으로 치솟았다.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는 서울 아파트 평균매맷값...사상 최고 [시선만평])

10. 인터스텔라
<테넷>은 <다크 나이트> <인셉션> 등으로 세계적으로 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는 놀란 감독의 신작인데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처음 개봉하는 할리우드 블록버스터인 만큼 개봉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매 작품 찬사를 받으며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은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 그가 그간 보여준 영화 중 <인터스텔라>역시 경이롭다는 찬사를 받으면 N차 관람을 일으키기도 했다. <인터스텔라>의 경이로움으로 함께 들어가보자. ([무비레시피] 천재 감독 크리스토퍼 놀란의 경이로운 영화 ‘인터스텔라’)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