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교육 콘텐츠 개발 전문기업 ‘에이럭스’가 2020경기도 교육플랫폼 ‘찾아가는 배움교실’의 수행기관으로서 전 분야의 강사 양성을 맡는다고 밝혔다. 

2020 경기도 교육플랫폼 ‘찾아가는 배움교실’은 경기도가 추진하는 사업으로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운영을 맡아 도민강사 양성 및 학습공동체 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경력단절 여성, 청년, 대학생 및 분야별 경력자 중 희망자에 한해 분야별 교육을 실시해 강사로 양성하며, 도내 교육 소외계층 아동·청소년들에게는 무료로 학습을 지원한다. 

에이럭스는 관계자는 “지난해에도 ‘찾아가는 배움교실’ 코딩∙창의교육 부문에서 교육 소외 현상 해소에 기여했다. 취업 취약 계층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교육 기회의 평등을 함께 도모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더욱 의미 있는 사업으로 평가받았다”고 전했다. 

올해 ‘찾아가는 배움교실’에서는 창의과학, 보충학습, 문화예술, 인성함양의 4개 분야의 교육이 진행되며 총 518명의 강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기존 강사 보수 교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되며, 국내 교육 로봇 전문 회사인 ‘프로보’의 제품을 교구로 활용한 SW(소프트웨어) 교육으로 교육의 퀄리티를 높이고 강사들의 역량을 증진시킬 계획이다. 

프로보는 초등 저학년부터 고학년들이 재미있게 코딩을 익힐 수 있는 교구 ‘네모’, 축과 바퀴, 커넥터 등 실제 기계들의 기술을 그대로 재현한 ‘Connect 중장비 시리즈’ 등의 교구를 선보이며 로봇 및 코딩 과목 방과 후 교구 제조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한편 에이럭스는 ‘찾아가는 배움교실’ 참여 외에도 코딩, 메이커, AI 등 미래 교육의 실현을 위한 교육 콘텐츠를 다양한 채널에 맞게 운영하고 있다. KBS에서 인기리에 방영된 ‘ㅋㄷㅋㄷ코딩TV’의 기획/제작사로도 알려져 있으며, 약 10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코딩TV’ 채널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코딩 관련 콘텐츠를 제작해 소개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