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홍탁] 전국 팔도인 우리나라. 수많은 지역이 있는 만큼 희로애락이 담긴 이야기들이 무궁무진할 수밖에 없다.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소식들만 모아모아 정리하는 시간을 갖는다. 기사 하나로 전국 팔도소식을 한눈에!

오늘(6월 23일)의 전국 사건 사고 소식이다.

- 전국 각지에 발생한 사건 사고 소식

1. 불법 소지 총기로 사냥개 쏜 경위 징계... “갑자기 달려들어서 쐈다” – 전북 임실군

[연합뉴스 자료사진, 촬영 나보배]
[연합뉴스 자료사진, 촬영 나보배]

23일 전북지방경찰청은 불법 소지한 총기로 사냥개를 쏜 A 경위에 대해 경징계 처분을 내렸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5일 오후 2시께 임실의 한 밭에서 소지하고 있던 5.5㎜ 공기총으로 사냥개를 쏘다가 경찰에 적발된 A 경위는 총포·도검·화약류 등의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조사를 받았다.

주소지 관할 경찰서장 허가를 받지 않고 총기를 소지해온 것으로 드러난 A 경위는 조사에서 "밭에 들어온 사냥개를 쫓아내려고 했는데 갑자기 달려들어서 총을 쐈다"고 진술했다.

이에 경찰은 "최근 검찰이 A 경위에 기소유예 처분을 하면서 징계위원회를 열어 처분을 결정했다"고 전했다.

2. 양식장서 50대 남성 시신 발견... 해경, 지문 등 신원 확인 중 – 전남 해남군

[완도해양경찰서 제공]
[완도해양경찰서 제공]

23일 완도해양경찰서는 전날 오전 11시 46분께 해남군 화산면 상마도 북서쪽 가두리 양식장에서 50대로 추정되는 남성 시신이 발견돼 수사에 나섰다고 전했다.

한편 옷가지에서 50대 남성의 신분증이 발견 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해경은 발견된 신분증을 토대로 지문 감정을 통해 정확한 신원을 확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해경은 남성 신원을 확인하는 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오늘은 전국 각지 사건사고를 알아보았다. 다양한 사건사고가 발생하고 있는 요즘. 사건사고가 줄어들어 모두가 안전한 전국 팔도가 되기를 바라본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