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거제 세무과 여성공무원 뺨 때린 30대 민원 입건

[공항철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공항철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거제경찰서는 공무집행 방해 혐의로 A(32·남)씨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17일 밝혔다. A씨는 지난 15일 거제시청 세무과를 찾아 50대 6급 여성 공무원 B씨의 뺨을 때린 혐의를 받고 있다. A씨는 시청을 찾기 전 전화를 해 '죽이겠다', '가만두지 않겠다' 등 협박성 발언도 했다. 거제시는 법과 원칙에 따라 A씨가 처벌될 수 있도록 경찰에 빠른 조치를 요청하고 재발 방지 대책 수립에 나섰다.

한국남부발전, 차세대 생체 인증체계 도입

한국남부발전은 기업 정보 보호를 위해 사이버 위협 추적 관제시스템과 차세대 인증체계를 도입하는 등 정보보안을 강화한다고 17일 밝혔다. 사이버 위협추적 관제 시스템은 정보보호 설비 관련 빅데이터를 수집, 통계적 기법으로 분석 후 사이버 공격 흐름을 시각화하는 프로그램이다. 남부발전은 "자체 운영 중인 80여 개 정보보안 설비를 통합 관리하고 시각화된 정보로 이상 징후를 빠르게 포착해서 사이버 위협에 대응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속초해경, 접경해역 수호 및 경계 강화...협조체제 최선

[공항철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속초해경 제공.재판매 및 DB금지]

속초해양경찰서는 동해 최북단 접경해역 주권수호와 경계 강화를 위해 육군, 해군 등 유관기관과 협조체제를 강화하기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이재현 속초해경서장은 이날 육군 22사단과 예하 연대를 방문, 지휘관 간담회를 하고 협조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속초해경 관계자는 "접경해역 해상경계는 유관기관 간 공조가 매우 중요하다"며 "유관기관 협조체제를 더욱 강화해 빈틈없는 해상주권 수호는 물론 어민들의 어로보호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