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앉아서 생활하는 시간이 긴 현대인들은 척추에 이상이 오기 쉽습니다. 척추에 문제가 생기면 움직임이 줄어 뱃살이나 체중이 증가하게 되는데 이는 다시 척추에 부담을 주기 때문에 악순환을 불러 옵니다.

운동도 좋지만 척추에 좋은 음식을 평소에 섭취하는 습관을 갖는 것도 좋은데요. 전문가들의 의견을 전합니다.

 

▶ 두부
두부는 단백질의 체내 흡수율이 높아 척추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콩을 재료로 한 두부 속 단백질은 우리 몸에 흡수되는 비율이 100%에 가까워 척추 건강을 위해서는 꾸준히 섭취하는 편이 좋다고 합니다.

▶ 부추
부추에는 비타민A, 비타민B2와 비타민C, 칼슘, 철 등 다양한 영양소가 포함돼 있습니다. 부추에는 '유화아릴'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에너지 대사를 활발하게 하는 효과를 내는데 이는 척추와 무릎을 따뜻하게 해주며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다.

▶ 표고버섯
표고버섯은 단백질, 지방질은 물론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D, 칼슘 등이 함유돼있는 영양소 입니다. 특히 칼슘의 흡수를 돕는 비타민D와 칼슘이 함께 함유돼있어 뼈 건강에 좋습니다.

한편 척추 건강을 위해서는 뼈의 구성 성분인 칼슘을 빠져 나가게 하는 흡연이나 음주를 피하고, 칼슘을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거나 혈액순환을 돕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