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2014년이 마무리 되어가고 있습니다. 다사다난한 한 해, 어떤 일들이 있었을까요? 최대 검색엔진 Google의 검색 횟수로 알아본 2014년 올해의 검색어 ‘인물편’입니다.

1. 김연아
2014년은 동계 소치 올림픽으로 시작했습니다. 특히 소치 올림픽은 김연아 선수의 현연 은퇴 무대였기 때문입니다. 당시 김연아는 흠잡을 데 없는 클린 경기를 펼쳤지만 심판의 석연찮은 판정으로 은메달에 머물러야 했습니다. 한국 언론뿐 아니라 외신과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김연아에게 점수가 박했다’며 판정에 의문을 제기하는 목소리도 컸고, 대한빙상경기연맹도 국제연맹에 제소하는 등 항의했지만 결과는 변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김연아는 한국 피겨 역사상 첫 올림픽 2회 연속 메달을 안기며 선수생활을 마무리 했습니다.

2. 현아
올 한해 가수 현아의 활약은 대단했습니다. 현아는 노래 ‘빨개요’를 통해 현아다운 섹시미를 한 층 더 발휘했습니다. 6월 그의 활약은 정점에 올랐고, 연말 시상식들에서 현아와 장현승의 키스 퍼포먼스 역시 화제를 모았습니다.

 

3. 류현진
메이저리그 2년차 류현진(27·LA 다저스)에 대한 관심은 꾸준했습니다. 류현진의 경기일정을 검색하는 사람이 많았을 만큼, 많은 국민들은 류현진의 경기에 관심을 가졌습니다. 류현진은 2년 연속 14승을 올리며 팀 내 입지를 굳혔고, 다저스 선발 중에 가장 적은 9이닝 당 1.7개의 볼넷만 내주며 안정감을 더했습니다. 그러나 지난 3월 애리조나전에서 왼쪽 엄지발톱을 다친 것으로 부상을 당한 점이 아쉬운 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4. 전효성
그룹 시크릿의 전효성은 올 한해도 바쁘게 보냈습니다. 특히 SNL 코리아에 출연 한 후 그의 관심도는 높아졌습니다. 전라도와 강원도 지역에서 관심도가 높게 나왔습니다.

5. 유병언
2014년을 마무리 하면서 세월호 사건을 빼 놓을 수가 없습니다. 그와 관련된 인물 유병언에 대한 관심도 높았습니다. 세월호의 실 소유주로 알려지면서 검·경은 유병언을 찾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결국 유병언은 싸늘한 주검으로 발견됐고, 국민들은 허탈함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6. 아이유
아이유는 올해의 가수로 뽑힐 만큼 올 한 해도 화려하게 보냈습니다. 리메이크곡을 발표하면서 아이유의 음악성은 한 층 더 돋보였고, 서태지의 소격동을 부르며 더욱 화제가 됐습니다.

7. 걸스데이
걸스데이 멤버들은 올 한해 각각의 활약이 대단했습니다. 민아는 축구선수 손흥민과의 열애설로 인해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켰고, 혜리는 진짜사나이를 통해 민낯과 애교가 이슈된 바 있습니다.

8. 신해철
올해도 연예계에 안타까운 일이 일어났습니다. 가수 신해철씨가 사망했습니다. 장협착증 수술을 받은 후 지속적인 통증 호소와 재 입퇴원을 하다 결국 숨졌는데요. 현재까지도 이 사건으로 처음 수술을 받은 스카이병원과의 진실 공방이 구설에 오르고 있습니다.

9. 엑소
10대들에게 많은 지지를 받고 있는 엑소가 인물 검색어 9위에 올랐습니다. 지난 5월 크리스가 SM엔터테인먼트를 상대로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전속계약부존재확인소송을 제기하고 엑소를 탈퇴하겠다는 의사를 밝혔고 10월 엑소의 멤버 루한(24)도 같은 소송을 제기하고 탈퇴했습니다. 앞으로 엑소는 얼마나 더 단단해질지, 2015년을 기다려 봐야 할 것 같습니다.

10. 클라라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미녀 2위에 오른 클라라. 그녀의 올 한해 행보는 화려했습니다. 클라라 노출부터 화보, 레깅스 시구 그리고 최근에는 영화까지. Google 인물 검색 10위, 클라라였습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