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강원도 농수산물 및 가공식품 검사 결과...방사능 안전

[강원도 제공]

강원도보건환경연구원은 도내 시군 대형마트와 수산물시장 등에서 유통·판매하는 농·수산물과 가공품이 방사능성물질로부터 안전하다고 13일 밝혔다. 또 2019년부터 강원도교육청 및 17개 시군 교육지원청과 협업해 학교급식 재료로 납품되는 농·수산물 및 가공식품 67건도 지난해 9∼10월 검사한 결과 모두 방사능이 검출되지 않았다. 올해도 위해 물질에 취약한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안전한 먹거리가 제공될 수 있도록 지속해 검사할 계획이다.

경남지방경찰청, 교통안전시설 개선에 308억원 투입

경남지방경찰청은 도내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지원을 받아 올해 교통안전시설 개선에 308억원을 투입한다고 13일 밝혔다. 고성 등 11개 시·군 38곳에는 구간·과속 단속 장비를 새로 설치하기로 하고 19억9천만원을 투입한다. 경찰은 내년 4월 전면 시행을 앞둔 안전속도 5030의 안정적 추진을 위해 창원 등 12개 시·군에서 노면상 표기된 제한 속도 변경 등에 29억4천만원을 쓸 예정이다.

13일부터 남해서 해양 안전관리 특별대책 추진

[남해지방해양경찰청 제공]

남해해경청은 설 연휴를 맞아 13일부터 27일까지 해양 안전관리 특별대책을 추진한다. 해경은 유·도선 안전점검을 실시해 선박과 선착장 내 안전위해요소를 사전에 제거하고, 연휴 기간 이용객이 집중되는 선착장과 항로를 중심으로 경비함정 순찰을 강화한다. 김홍희 남해해경청장은 "설 연휴를 맞아 바닷길을 이용하는 귀성객과 여행객이 늘 것으로 보여 안전사고 발생 가능성도 높아질 것"이라며 "해양 안전관리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