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아티스트 방탄소년단(BTS)의 멤버 정국이 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에 ‘커트’라는 글과 함께 세 장의 사진을 게재하며 근황을 전했다.

지난 13일 사우디아라비아 콘서트를 마치고 귀국한 정국은 새로운 헤어스타일을 공개, 미소년 비주얼을 자랑하며 트위터 상에서 뜨거운 반응을 일으켰다.

방탄소년단 정국의 이 셀카 트위터 게시물은 단 2시간 만에 100만 '좋아요' 를 달성했으며 17시간이란 단시간에 150만 '좋아요' 를 넘어섰고 현재 160만 좋아요, 53만 리트윗, 30만 이상 댓글로 폭발적인 인기를 증명했다.

정국이 셀카를 공개하자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보이며 '전 세계 58개국 91개' 실시간 트렌드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미국 실시간 트렌드 8위 'YOU CUT YOUR HAIR' 와 9위 'JUNGKOOK CUT HIS HAIR''우리정국''정국이 머리'등 21개의 실시간 트렌드를 올리기도 하였다.

아울러 '트위터모먼트' 브라질과 스페인 공식 계정도 정국의 헤어스타일에 큰 관심을 보였고 세계적 패션 매거진 '틴보그지'가 "정국은 새로운 헤어스타일로 아미들을 열광시켰다"라고 전하며 일부 팬들 중 긴 헤어스타일을 자른 것에 대한 아쉬움과 울먹이는 팬도 있었다고 보도했다.

미국 유명 매체 '엘리트 데일리'도 "정국은 항상 정곡을 찌른다" 정국의 예리하고 사랑스러운 성격이 많은 팬들에게 사랑 받는 이유 중 하나이고 그의 머리가 항상 화제가 되고 있다는 사실은 세계적인 스타덤에 올랐다는 명확한 증거다" 라고 게재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