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최지민] 알면 득이 되고 모르면 병이되는, 알아두면 유용한 생활 속 모든 팁을 공개 합니다.

① 화장실 변기 뚫기
막혀버린 변기, 당황하지 마십시오! 막힌 변기에 샴푸를 두 번 정도 짜서 넣고 20~30분 후 변기 물을 내려주면 끝! 정말 쉽죠? 아, 대신 변기가 엄청 많이 막혔을 때는 여러번 해야 한다는 사실... 힘내세요 여러분!

 

② 운동화 냄새 제거
운동화에서 냄새가 너무 심할 때,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운동화를 지퍼백에 넣고 꽁꽁 싸맨 후에 냉동실에 하루 정도 보관 합니다. 다음날 운동화를 꺼내면 언제 그랬냐는 듯 뽀송뽀송한 운동화를 만져보실 수 있습니다!

③ 눅눅한 과자 맛있게 만들기
한 번 먹고 봉지가 뜯어진 과자... 눅눅해져서 맛 없어 집니다. 하지만 실망하지 마십시오. 눅눅해진 과자를 전자레인지에 넣고 15초 돌리면 다시 바삭바삭 해지니까요. 그리고 또 하나! 과자를 보관할 때 미리 각설탕을 한 개 봉지 속에 넣어서 보관하면 눅눅해지지 않습니다. 과자, 이제 바삭바삭하게 드세요~

④ 끈적끈적 스티커 자국 없애기
자동차에 ‘주차금지 경고장’이 붙었을 때! 하아... 정말 한숨부터 나옵니다. 하지만 이제 걱정 마세요. 아세톤이나 선크림을 천에 묻힌 후에 스티커 자국에 살살 문지르면 말끔하게 제거가 가능합니다. 이제, 한숨 쉬지 마세요~

⑤ 옷에 묻은 볼펜 자국 지우기
옷에 볼펜 자국이 묻었을 때... 정말 짜증납니다. 지운다고 괜히 손댔다가 번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럴때! 아세톤이나 물파스를 이용하면 간단합니다. 볼펜이 묻은 부위에 아세톤이나 물파스를 살살 바르면 휘발 성분 때문에 깨끗하게 지울 수 있습니다.

지식교양 전문미디어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