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 디자인 김미양]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라는 말이 있듯 음식이나 식재료도 보기에 좋은 것에 손이 많이 간다. 특히 요즘 대세 식재료로 뜨고 있는 ‘레드비트’는 자줏빛 색으로 시선을 한 번 이끌고 음식 효능으로 두 번 이끌리게 된다.

서양 채소의 대표라고도 할 수 있는 레드비트는 생으로도 먹으며 최근에는 해독주스나 다양한 반찬 요리에 많이 사용되고 있다. 비타민, 철분, 베타시아닌, 식이섬유, 마그네슘 등 풍부한 영양소를 고루 갖춰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인기 많은 ‘레드비트’. 오늘은 레드비트의 효능과 성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 먹는(조리)방법
- 레드비트 해독주스 : 레드비트와 사과, 당근을 깨끗이 씻어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믹서에 준비한 재료를 넣은 후 물을 소량 넣고 갈면 완성! (자신에게 맞는 다양한 과일들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 레드비트 피클 : 레드비트를 깨끗이 씻은 후 적당한 크기로 썬다. 물과 소금, 설탕, 식초를 넣고 피클물을 만든 후 열탕 소독한 유리용기에 레드비트와 피클물을 넣고 밀봉한다. 하루는 실온 보관하고 이후 냉장고에 넣은 후 1주일간 숙성하면 완성!
- 레드비트 생채 : 레드비트를 깨끗이 씻은 후 껍질을 벗긴 후 채 썰어 준다. 채썬 레드비트에 식초, 다진 마늘, 설탕, 소금, 고춧가루를 넣고 잘 버무려 주면 완성!

▶ 기본정보
-구입요령 : 색이 자주빛을 띄고 만졌을 때 무르지 않고 단단한 것을 고른다.
-보관온도 :  1~5℃
-보관일 : 7일
-보관법 : 잎을 자르고 신문지로 싼 다음 냉장 보관한다.

▶ 효능
- 빈혈 예방 : 비트에는 비타민과 철분이 풍부하며 레드비트 속 붉은색을 만들어 내는 배테라인은 적혈구 생성과 혈액 조절을 도와 빈혈에 도움을 준다.
- 다이어트 효과 : 단백질, 비타민, 칼슘, 마그네슘 등이 풍부하고 식이섬유가 다량 포함되어 있어 위장 건강 및 변비, 소화 불량을 해소해준다.
- 고혈압 예방 : 당분 함량이 많고 비타민 A, 칼륨, 철, 베타시아닌 등이 풍부해 혈관 건강에 좋으며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다.

▶ 손질법
- 손질법 :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은 후 껍질을 벗겨 사용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