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상반기 2천억원 매출을 달성했다. 빅히트 방시혁 대표는 21일 오전 10시 강남구 대치동 섬유센터에서 '공동체와 함께하는 빅히트 회사 설명회'를 열고 상반기 최고 실적을 거뒀다며 이같이 밝혔다.

빅히트는 음원과 음반, 공연, 콘텐츠, MD(팬 상품) 등에서 고루 성장해 이미 상반기에 지난해 연간 매출과 맞먹는 수준인 2천 1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영업이익도 391억원으로 지난해 641억원의 3분의 2 수준에 육박하는 수치를 기록했다.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빅히트는 향후 웹툰, 소설, 애니메이션, 코믹북, 드라마, 풀 3D 그래픽 영화 등 다양한 장르로 확대되는 트랜스 미디어를 실현하겠다는 계획이다.

또 국내 유명 드라마 제작사와 내년 하반기 공개를 목표로 방탄소년단 세계관에 기반한 드라마를 제작한다. 세계관에서 일곱 소년이 처음 만난 그 시절 이야기를 담으며, 어린 시절 대역을 맡을 주연 배우를 캐스팅할 예정이다.

아울러 넷마블과 함께 방탄소년단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두 번째 게임 프로젝트를 준비 중이다.

이에 대해 방시혁 대표는 빅히트의 목표가 "음악 산업의 혁신"이라고 강조하고 "글로벌 음악 시장의 프런티어를 꿈꾼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어 방 대표는 "혁신은 존재하지 않은 고객 니즈를 해결하는 과정으로 기존 산업 패러다임을 바꾸고 궁극적으로 새로운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라며 "매출 증대, 시장 규모 확장, 시스템 개선을 통해 구성원과 산업 종사자의 삶의 질을 개선하려 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는 이 같은 가치를 이루고자 △ 고객 경험 혁신, △ 밸류 체인 확장과 고객 생태계를 구축해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을 만드는데 역량을 모을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