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홍지수] 가족과 함께 할 때, 혼자서 울고 싶을 때, 사랑하는 연인과 로맨스를 한껏 더 즐기고 싶을 때, 당신은 어떤 영화를 선택하나요? 많은 영화들 속에서 결정을 내리기 어려운 당신에게 무비레시피가 영화를 추천, 요리합니다.

진행 : 박진아

◀ST▶
1997년부터 대한민국을 비롯한 전 세계에 ‘맨 인 블랙’ 신드롬을 일으킨 SF 대표 블록버스터 시리즈 <맨 인 블랙>. 7년의 기다림 끝에 모든 것이 업그레이드된 <맨 인 블랙: 인터내셔널>로 마침내 돌아왔습니다.

지구에 인간과 외계인이 산다는 기발한 상상력에서 시작된 <맨 인 블랙> 시리즈는요. 지구를 찾아온 외계인들을 관리, 감독하는 한편, 일반인들이 외계인의 존재를 인식하지 못하도록 은폐하는 임무를 수행하는 <일급 국가기밀 조직 ‘MIB(Men In Black)’> 요원들의 활약상을 담고 있습니다. 어떤 새로운 이야기들이 찾아왔을까요? 오늘 무비레시피에서 <맨 인 블랙: 인터내셔널>을 요리합니다.

◀NA▶
정체를 숨기고 지구를 위협해오는 외계인들을 감시하는 집단 MIB. 몰리는 어릴 적 우연히 목격한 외계 생명체 출현 현장에서 그들의 존재를 알게 되고, 눈에 보이지 않는 집단 MIB를 쫓아 20년 동안 쫓습니다. 결국 또 다른 외계인 출연 현장에서 그들을 마주하게 된 몰리, MIB 본부로 숨어듭니다.

하지만 곧바로 붙잡히게 되고... 우연한 기회로 MIB 수습요원으로 영입됩니다. 그렇게 MIB 런던 본부로 보내진 에이전트M(몰리)! 그곳에서 에이스로 불리는 에이전트H와 팀을 이루고 임무를 맡게 됩니다.

그녀의 첫 임무는 외계에서 온 손님을 보호하는 일. 그런데, 예상치 못한 습격으로 사고가 나게 되고 MIB 내에서는 내부 스파이가 있다는 이야기가 나오게 됩니다.

H와 M은 자신들을 습격한 용의자의 뒤를 쫓기 시작하고 그들과 점점 가까워지지만...만만치 않은 상대! 그들을 피해 사막으로 가기도 하고 다시 그들의 흔적을 쫓아 이탈리아로 가기도 하며 고군분투합니다.

과연 H와 M은 임무를 완수해 지구를 지킬 수 있을까요? 그리고 MIB에 숨어든 진짜 스파이는 누구일까요?

◀ST▶
토르와 발키리가 아스가르드를 먹여살리기 위해 투잡을 뛰기 시작했다! 지구가 너무 좁은 글로벌 콤비! 네 모두 크리스 헴스워스와 테사 톰슨을 두고 하는 말입니다. 어벤져스에서 함께 출연했던 그들이기에, 그들의 출연은 단연 화제가 됐습니다.

영화에서도 그들의 이런 점이 개그 포인트로 곳곳에 있기 때문에, 보는 재미가 더해집니다. 이제 주인공들의 인터뷰를 통해, 그들이 MIB프로젝트에 참여한 이유나 그들의 관계에 대해서 좀 더 알아볼까요?

◀INT▶
크리스 헴스워스 / 에이전트 H 역
Q. 이 프로젝트에 참여한 이유
이 작품이 매력적이었던 이유는 코미디, 감동, 액션, SF와 함께 오리지널 <맨 인 블랙>이 보여준 도시 감성이 좋았기 때문입니다. 이 영화를 좋아한 팬도 많고 사랑받은 캐릭터가 많았던 작품을 계속 이어 나가면서도 신선함과 독특함 색다름을 입힌다는 게 좋았어요 처음에 프로듀서 및 감독과 미팅 할 때 이번 <맨 인 블랙>은 뉴욕을 벗어나 세계적인 느낌을 부각시킨다고 했는데 그래서 런던, 마라케시, 이탈리아가 등장합니다. 물론 뉴욕도 나오죠. 전보다 훨씬 더 규모가 클 거예요.

테사 톰슨 / 에이전트 M 역
Q. <맨 인 블랙> 시리즈 속 <맨 인 블랙: 인터내셔널>은?
<맨 인 블랙> 시리즈 팬이에요. 촬영장에 들어선 순간 느꼈어요. ‘세상에, 내가 <맨 인 블랙> 영화를 찍는다니!’ 저처럼 이 시리즈의 팬이셨던 분들은 너무나 좋아하실 거라고 생각해요. 물론 새로운 관객들 이 시리즈를 모르는 젊은 관객들도 독특함, 신선함, 그리고 세련됨을 느끼실 거예요. 정말이지 원작이 정말 대단해요. 너무 잘 만들어진 것 같아요. 진심입니다. 저희는 그저 원작의 마법을 되살리려 최선을 다했어요.

크리스 헴스워스 / 에이전트 H 역
Q. 에이전트 M이 생각하는 에이전트 H
M은 H가 미심쩍은 가봐요. 처음에는 임무를 받아서 신났는데 곧 깨닫습니다. “이 사람 좀 허당인데?”, “소문이랑 좀 다르잖아?” M은 허울이 아닌 진실을 꿰뚫어 봐요. 처음엔 이유를 모르다가 결국 이유까지 찾아내죠. 그리고 H의 일하는 방식이 M은 도통 마음에 들지 않고요.

테사 톰슨 / 에이전트 M 역
Q. 에이전트 M과 에이전트 H의 관계
여자로 태어난 몰리는 이성적이고 마음에 따라 행동해요. H 또한 마음과 감정에 따라 행동하는데 그다지 이성적이지 않아요. 이 차이 때문에 관계가 더 재미있어졌죠. 중요한 것이 무엇이냐에 대한 생각이 기본적으로 너무 달라요. 제 생각에는 사건을 겪으면서 두 사람은 서로를 닮아갑니다. 좋은 것 같아요.

◀NA▶
MIB 사상 가장 화려하다! MIB 국장 엠마 톰슨의 컴백 그리고 뉴 캐릭터 리암 니슨과 레베카 퍼거슨으로 완성된 인터내셔널 라인업까지. 모든 것을 업그레이드 해 MIB사상 가장 스펙타클한 ‘맨 인 블랙 유니버스’이 탄생됐다. 이제부터 새롭게 시작됩니다. 영화 <맨 인 블랙: 인터내셔널>입니다.

의상협찬 - 직장인들의 비밀 옷장 베니토 쇼핑몰

제작진 소개
책임프로듀서 : 한성현 / CG : 김미양 / 연출 : 홍지수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