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아이의 건강 및 올바른 정서를 위해 필수로 알아두어야 하는 유아체육.

아이가 성장하면서 건강한 신체발달은 물론 정서적 안정감, 사회성을 키우기 위해서는 적당하고 올바른 유아체육은 꼭 필요하다.

오늘은 부모님들이 알아야할 유아체육 여덟 번째! 허리를 사용해 허리근육을 강화시키고 협동심을 길러주는 훌라후프를 이용한 운동을 알아보자

<훌라후프를 이용한 운동 효과>
- 훌라후프는 허리를 많이 이용하기 때문에 허리근육 발달이 되고 훌라후프를 이용한 놀이는 아이들과의 협동심을 키워줍니다.

<훌라후프를 이용한 운동 Tip>
- 훌라후프를 돌리기 전 아이들이 호기심에 목으로 돌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충분히 아이들에게 훌라후프를 안전하게 돌릴 수 있게 주의를 줘야합니다.

<유아체육 - 훌라후프를 이용한 운동>
1. 팔 돌리기 - 훌라후프를 등에 붙이고 훌라후프 옆을 잡은 후 반동을 이용해 허리에서 돌려줍니다.
2. 허리&팔 돌리기 - 훌라후프를 돌리는 연습을 충분히 한 후 팔을 돌리는 타이밍과 허리를 돌리는 타이밍을 맞춰서 허리를 크게 돌려줍니다.

3. 훌라후프 터널 통과하기 – 한 줄로 서서 훌라후프가 흔들리지 않게 세운 후 터널을 통과 하듯이 훌라후프 구멍으로 허리를 숙여 들어가 통과합니다.
통과 후 다음 친구 훌라후프를 흔들리지 않게 잡은 후 그 다음 친구는 똑같이 훌라후프를 통과합니다.

자문, 장소 및 촬영협조 - 꿈나무태권도

제작진 소개
책임프로듀서 : 한성현 / CG : 최지민 / 연출 : 홍지수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