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아이의 건강 및 올바른 정서를 위해 필수로 알아두어야 하는 유아체육.

아이가 성장하면서 건강한 신체발달은 물론 정서적 안정감, 사회성을 키우기 위해서는 적당하고 올바른 유아체육은 꼭 필요하다. 

오늘은 부모님들이 알아야할 유아체육 여섯 번째! 부모님과의 스킨십을 통해 유대감 형성에 도움을 주는 부모님과 함께하는 짝 체조를 알아보자!

<부모님과 함께하는 짝 체조 운동효과>
- 부모님과 함께하는 짝 체조는 부모님과 스킨십을 하며 유대감을 형성합니다. 또한 박수를 많이 치게 되면 뇌세포가 활성화 되어 두뇌회전에 효과적이고 스트레스해소와 혈액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부모님과 함께하는 짝 체조 Tip>
- 가위바위보를 같이 함으로써 지루하게 운동을 한다는 생각보다 즐거운 놀이를 한다고 생각되어 운동의 효과가 극대화 됩니다.

<유아체육 - 부모님과 함께하는 짝 체조>
부모님과 함께하는 짝 체조
1. 제자리에서 박수치기 10회 (혈액순환 운동)

2. 제자리에서 점프하며 박수 두 번 치기 10회 (혈액순환, 점프 운동)
3. 서로 등을 마주보고 제자리에서 몸 돌려 박수치기 10회 (혈액순환, 유연성 운동)
4. 서로 어깨를 잡고 몸 숙여 눌러주기 10회 (혈액순환, 유연성 운동)
5. 서로 어깨를 잡고 몸 숙여 좌우로 틀어주기 10회 (혈액순환, 유연성 운동)
6. 가위바위보 후 진 사람이 팔 벌려 뛰기 5회 하기 (3번 반복) (심폐지구력 운동)

7. 가위바위보 후 진 사람이 이긴 사람 주변을 오리걸음으로 한 바퀴 돌기 (3번 반복) (심폐지구력 운동)
8. 앉아서 발바닥을 맞대고 손잡고 서로 당겨주기 10회 (유연성 운동)

자문, 장소 및 촬영협조 - 꿈나무태권도

제작진 소개
책임프로듀서 : 한성현 / CG : 최지민 / 연출 : 홍지수

SNS 기사보내기